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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liExpress 어필리에이트 도전기 #4 (제목이 곧 클릭이다 – 효과적인 제목 짓기 실전 전략)
알리제휴 도전
2025. 3. 27. 02:02
제목이 곧 클릭이다 – 수익형 블로그에 효과적인 제목 짓기 실전 전략
“좋은 글인데, 왜 클릭이 없지?”
사실 내용보다 먼저 봐야 할 건 제목입니다.
제목은 글의 얼굴이자, 클릭을 부르는 첫 번째 도구예요.
1. 클릭을 부르는 제목의 4가지 공식
- 숫자 + 구체성
“배송은 느려도 사길 잘한 이유 3가지”
“알리에서 산 가성비템 5선 (직접 써봄)” - 감정 자극 키워드
“후회 없는 선택”, “알아두면 무조건 득”, “이걸 왜 이제야 샀을까” - 의문형 or 반전형
“3천 원짜리 스펀지로 욕실이 달라졌습니다”
“싸다고 무시했는데, 이게 최고였습니다” - 블로그 후킹 키워드
“OO 하는 법”, “OO 추천”, “리얼 후기”, “비교”, “2025 최신”
2. 평범한 제목 vs 최적화 제목 (실전 예시)
평범한 제목 | 최적화 제목 |
---|---|
알리 청소용품 후기 | 배송 기다린 보람! 알리에서 건진 매직 스펀지 후기 |
저렴한 차량용 악세서리 | 5천 원도 안 하는데 만족도 200%! 차량용 악세서리 추천 |
PVA 스펀지 사용기 | 한 번 써보고 놀랐습니다. 욕실 청소 끝판왕 등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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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떤 글이 클릭하고 싶게 느껴지는지 바로 느껴지시나요?
3. 제목 짓기 실전 루틴
- 내가 쓰는 글의 핵심 키워드 먼저 정리하기
예: PVA 스펀지, 알리 익스프레스, 청소용품, 후기 - 이 키워드로 네이버/유튜브/쿠팡에서 검색해 보기
사람들이 어떤 제목을 쓰고 있는지 감 잡기 - 내가 쓸 글의 감정/핵심 포인트 정하기
예: 싸다 / 써보니 좋다 / 후회 없다/ 비추천/ 비교해 봤다 등 - 제목 템플릿에 얹기
- OO 해봤더니? (리뷰형)
- OO 안 쓰면 손해! (유도형)
- 직접 써보니 이렇더라 (체험형)
- OO 하는 법 (정보형)
- BEST OO선 (리스트형) - 짧고 감정 있는 말로 마무리
예:
X: “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산 저렴한 청소 스펀지 후기”
O: “이게 단돈 3천 원? 알리 스펀지 실사용 후기”
제목은 좋은 글을 세상에 알리는 입구입니다.
아무리 공들인 글이라도 제목이 심심하면 주목받기 어렵습니다.
클릭을 유도하는 제목은 기술이 아니라 루틴과 연습으로 길러집니다.
📌 다음 편에서는,
“티스토리에 수익형 글 구조 예쁘게 잡는 법”
(링크, 이미지, 구분선, 목차 등)을 정리해드릴게요!